High Technology’s Leader!

Home > 고객의소리 > 장비납품 및 설치사진

장비납품 및 설치사진

영일교육시스템, 성동구청과 함께 청소년 현장직업체험 기부 사업 실시하다 교육일시 : 2015.7.8

Admin

영일교육시스템, 성동구청과 함께

소년 현장직업체험 기부 사업 실시

 

 

 

영일교육시스템이 성동구청 청소년 진로교육센터와 협업하여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위한 청소년 현장직업체험 기부 사업을 실시합니다.

현장직업체험이란 청소년들이 직장에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일의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 설계하도록 지원하며,

교육부에서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진행하는 내용으로 정규 수업시간을 통해 운영됩니다.



영일교육시스템은 2015년 광희중학교, 성수중학교, 성원중학교, 경일중학교 학생들에게 4회에 걸쳐 3D프린팅 관련 재능기부를 실시하며 교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8일에는 성수중학교 1학년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현장직업체험이 진행 되었습니다.

3D프린터 이론 교육에 이어 간단한 3D 모델링 실습으로 네임텍을 제작하여 직접 3D프린팅을 해보는 진로체험이 4시간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처음 접해보는 3D프린터들에 신기해하였으며 특히 자신이 직접 모델링한 작품이

컴팩트 3D프린터인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미니(MakerBot Replicator Mini)를 통해 3D로 생생하게 출력되는 모습을 보며 눈빛을 빛냈습니다.


이들이 집중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영일교육시스템 직원들 또한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D 프린터 이론 교육 모습>



 


<3D 프린터 현장체험 모습>




진로체험이 모두 끝난 뒤 참여한 학생들 모두가 감사의 소감을 짧은글로 남겨 주었으며 특히 성수중학교 1학년 전종호 학생은“어려울 것만 같았던 3D프린터에 대해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친구들과 컴퓨터로 직접 작품을 제작해서 프린팅을 해본 것이 의미 있었다. 3D프린터에 관심이 깊어졌으며 다음 진로체험에도 와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남겼고, 함께해 주신 학부모님 또한 좋은 교육에 감사한다는 말씀을 전해 주셨습니다.

 


  

 <성수중학교 1학년 전종호 학생 소감>


"처음에는 3D프린터를 눈으로만 봐서 3D프린터가 뭔지, 종류에는 뭐가 있는지 잘 알지 못했는데 여기에 와서 3D프린터에는 3가지 종류가 있고 할 수 있는 방법에는 5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 컴퓨터로 직접 제작해서 프린팅을 해본 것 뜻깊었었다.

가르쳐주신 선생님들도 너무 친절하셨고 직접 만든 작품들을 보니 참 많은 노력과 시간을 공들인 것 같았다. 비록 3D프린터가 작동이 잘 안되 작품을 만들지는 못했지만 3D 프린터를 보고 직접 만들어 본 것에 의의가 있는 것 같다. 한 번 온 것이지만 짧은 시간동안 3D프린터의 모든 것을 안 것 같아서 좋았다.

나중에 진로체험기간에 여기에 올 수 있다면 다시 한번 오면 좋겠다.

<학부모님 소감>


정보로만 접했던 최첨단 과학을 직접 접하니 새로움이 큽니다.

청소년들이 앞으로 직업관이나 관심에서 3D프린터가 관심사가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교육 감사드립니다.




 

 

<성수중학교 1학년 성시우 학생 소감>


제가 처음 본 3D 프린터는 학교가 처음이었습니다.

2번째로 본 3D프린터가 이 곳입니다.

2번째긴 하지만 학교거와 너무 다르고 좋아보이는 프린터는 처음입니다.

저희가 만든게 나오지 않아 좀 속상하긴 하지만 괜찮습니다.

이곳에 와서 신기한 선물도 받고 재미있는 경험도 해서 3D프린터에 관한 관심이 더 깊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성수중학교 1학년 허성윤 학생 소감>


3D프린터를 실제로 보아서 정말 신기하였고

나중에 돈이 만하지면 약 3대를 사고 집을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 유닛을 집에 가득 채웠으면 좋겠다.

그리고 직장도 이곳을 다녔으면 좋겠다.

3D프린터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체험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성수중학교 1학년 임종석 학생>


3D프린터가 실행되는 것을 보니 신기하여 빨리 실생활에 보급되었으면 좋겠다.

선생님 분들이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어렵기만 할 줄 알았던 3D 프린터를 쉽게 알 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성수중학교 1학년 오영규 학생>


3D프린터가 어덯게 생겼는지 잘 몰랐는데 오늘 자세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3D프린터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오늘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고 생애 못볼 것 같지만 봐서 신기했다.

엔지니어 체험에서 무언가를 배우고 만질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엔지니어의 꿈에 대해 많이 공부해야 겠다.

선생님들도 가르치는 것이 자세하고 좋았다.




<성수중학교 1학년 박종빈 학생 소감>


3D 프린터를 눈으로 실제로 보니 신기한 마음도 있고 내가 아는 캐릭터나 좋아하는 대상의 인쇄물을 보고 멋지고 예쁜 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고맙고 너무 재밌었다.

여러가지 종류들, 3D 프린터의 종류, 3D 프린터로 인쇄 하는 프로그램 등 여러가지 편한 물건 보단 선생님들께 고맙고, 앞으로도 3D 프린터에 관심이 갈 것 같다.

무엇보다 질문의 폭이 넓어 궁금한 점을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의 인쇄기술이 더욱 더 발전에 조형, 기계 심지어 사람의 조직체까지 3D 프린터의 영향이 미쳐 우리나라의 미래가 더 밝아졌으면 좋겠고 만든 물건이 너무 정교해서 좋았다.









(주)영일교육시스템  - 메이커봇 3D 프린터 공식 리셀러 ( MakerBot 3D Printer Reseller )


출시물품 :
데스크탑 3D스캐너  | MAKERBOT DIGITIZER / 메이커봇 디지타이저
3D프린터               | MAKERBOT REPLICATOR Z18 /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Z18
컴팩트 3D프린터     | MAKERBOT REPLICATOR MINI /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미니
데스크탑 3D프린터  | MAKERBOT REPLICATOR 2 /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2
실험용 3D 프린터    | MAKERBOT REPLICATOR 2X /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2X
데스크탑 3D 프린터 | MAKERBOT REPLICATOR /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Attached File 성수중_진로체험.jpg (15 KB) (Down : 2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