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Technology’s Leader!

Home > 무료특전 > 메일메거진

What's news

YES01 3D 프린터 뉴스레터 41탄_ 3D 프린팅 기술 기초 설명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이커봇 3D 프린팅 출력 절차 소개

Admin

3D 프린팅 기술 기초 설명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이커봇 3D 프린팅 출력 절차 소개 !!!



안녕하세요.

메이커봇 ( MakerBot ), 로보즈 ( Roboze ), 빅랩 ( BigRep), 라이즈 ( Rize ), 엠코 ( Mocr )사의 한국 공식 총판 ()영일교육시스템 입니다.

 

메이커봇, 로보즈, 빅랩, 라이즈, 엠코제품을 영일교육시스템을 통해서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고객님과 새롭게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많은 고객분들과 3D 프린팅에 관심을 갖는 많은 분들께 3D 프린팅의 기초 지식을 요약해서 소개해 드리고, 쉽게 메이커봇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설계하고 프린팅 과정을 거처서 후처리까지 진행하는 과정을 쉽게 설명해드리는 레터보내 드리겠습니다.

 

브랜드는 6,800억 가치의 프리미엄 브랜드 메이커봇 ( MakerBot ) 입니다.


그럼, 3D 프린팅의 기초 지식을 요약해서 소개해 드리고, 쉽게 메이커봇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설계하고 프린팅 과정을 거처서  후처리까지 진행하는 과정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3D 프린팅 기술 기초 지식 설명과  쉽게 배우는 메이커봇 3D 프린팅 출력 절차 소개는, 


메이커봇 3D 프린팅 절차에 대해서 쉽게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4&v=mDw8AGaTQ70



 메이커봇 MakerBot 3D 프린팅 작동 방식은,


FDM 또는 융착 모델링이라고 합니다.

MakerBot 3D 프린터는 Fused Deposition Modeling 또는 FDM이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것은 뜨거운 아교 총과 유사한 역할을하는 압출기를 사용합니다. 플라스틱 필라멘트는 상단을 통해 주입되고 215 ℃에서 용융되며 마지막으로 작은 노즐에서 3D 인쇄물을 만드는 층으로 "압출"됩니다.


 

 


데카르트 좌표 사용은,


메이커봇 3D 프린터 ( MakerBot 3D 프린터 ) X, Y Z 축을 따라 고유한 위치로 3D 모델의 모든 점을 정의하는 3 차원 직교 좌표계를 사용하여 이동할 위치를 알고 있습니다. 좌표는 MakerBot Print MakerBot Mobile에서 프린터로 공급됩니다.


 메이커봇 MAKERBOT 필라멘트 종류는,

메이커봇 PLA 필라멘트는 MakerBot 3D 프린터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 된 가장 일관되고 최고의 필라멘트입니다. 교실,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안전하며,이 필라멘트는 뒤틀림이나 말림을 최소화하면서 독성이없고 인쇄가 간편합니다.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 용으로 제작 된 MakerBot Tough PLA 필라멘트는 견고하고 충격적인 강도의 프로토타입 및 픽스처를 인쇄 할 수 있게합니다. 이 필라멘트는 Tough PLA Smart Extruder +로 안정적이고 쉽게 인쇄 할 수 있도록 테스트되고 최적화되었습니다.


3D  프린팅 작업 공정도는,

MakerBot 3D 프린터로 인쇄하려면 3D 파일을 가져 와서 MakerBot Print에서 준비하고 MakerBot 3D 프린터로 보내야합니다.

 


  

1 단계 : 3D 파일 획득 방법은,

3D 인쇄하려면 3D 파일이 있어야합니다. 다음은 파일을 가져 오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1. 3D 모델링 

 


2 단계 : 준비단계는,

3D 파일을 MakerBot에 보내기 전에 파일을 준비해야합니다. 소프트웨어에서 객체를 준비하면 3D 프린터가 이해할 수있는 언어로 객체가 변환됩니다. 이를 슬라이싱 (slicing)이라고합니다. 

MAKERBOT 출력

MakerBot Print 3D 출력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간소화하는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3D 출력을 발견, 준비, 관리 및 공유 할 수 있습니다.

 

MAKERBOT MOBILE

MakerBot Mobile은 네트워크를 통해 MakerBot 3D 프린터를 클라우드를 통해 무선으로 설정, 모니터링 및 제어 할 수있는 무료 앱입니다.


래프트와 서포트란,

 


오버행으로 인쇄

돌출은 이전 레이어에서 레이어가 바깥쪽으로 확장되어 잠재적으로 지원되지 않는 경우입니다.모델에 MakerBot PLA 프린터에 대해 68 (수직축에서 측정) 이상의 돌출부가있는 경우 지원 자료를 사용하여 인쇄해야합니다.



래프트와 서포트란 무엇인가요?

서포트는 오버행을위한 인쇄 된 비계입니다. MakerBot Print에서 지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래프트는 평탄한 기초를 내려 놓음으로써 빌드 플레이트에 접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래프트는 MakerBot Print에서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출력 완료 : 인쇄가 끝나면 래프트와 서포트가 물리적으로 분리됩니다. 래프트와 서포트가 제거되면 모델이 완성됩니다!

인필 비율 차이점은,

Infill은 객체 내부의 지원 구조입니다. Infill 변경은 인쇄 농도에 영향을줍니다. 비율이 높을수록 더 견고한 객체가되고    0 %가 채워지면 객체가 투명 해집니다.

 

쉘 개수 차이점은,

껍질은 지문의 표면을 구성하는 외층입니다. 더 많은 셸을 추가해도 외부 치수에는 영향을주지 않지만 개체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층 높이 및 인쇄 해상도는,

인쇄 높이라고도 하는 레이어 높이는 3D 인쇄의 표면 품질을 변경합니다. 해상도가 낮 으면 레이어가 두껍고 물체가 더 빠르게 인쇄되고 표면 품질이 더 거칠다는 의미입니다. 고해상도는 레이어가 더 얇고 물체가 더 느리게 인쇄되며 표면이 매끄 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표준 인쇄 품질로 인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단계 : 출력과정 소개,

인쇄하기 전에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압출기를 부착하고 MakerBot 3D 프린터에 판을 붙인 다음 필라멘트를로드하십시오.

                        


원격 모니터링

인쇄가 시작되면 MakerBot Print 또는 MakerBot Mobile에서 진행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MakerBot 3D 프린터는 원격 모니터링을 위해 Wi-Fi 또는 이더넷을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합니다.

 


후처리 기법은,

                         



샌딩                                                                                   

3D 인쇄물을 모래에 뿌려 표면 처리를하거나 페인트 또는 실리콘 몰딩 사용 방법을 배웁니다. 

  



접착  : 3D 인쇄물의 여러 구성 요소를 함께 접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페인팅 : 3D 출력물에 자동차 품질의 페인트 작업 방법을 배웁니다.

 



삽입물 : 나사 식 황동 인서트를 설치하여 3D 출력 인클로저에 장수명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실리콘 몰딩 1 : 3D 출력을 중심으로 실리콘 몰드를 만들고 다양한 재료로 인쇄물을 재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실리콘 몰딩 2 :  3D 출력된 금형을 사용하여 유연한 재료로 물체를 재현하는 방법을 익히십시오.

 


진공 성형 : 3D 인쇄가 전통적인 제조 방법의 비용을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메이커봇 한국 넘버원 총판 ()영일교육시스템고객님께 제공하는 차별화된 혜택은,

1.   한국에서는 가장 오랫동안 만 4년 이상 1,000곳이상 설치 경험을 같고있는 노하우를 오직 고객님께만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님께서 메이커봇을 아무 걱정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고객님께서 사용중에 수시로 A/S 지원이 필요로 할 것입니다. 이때 고객님의 불편함을 아주 빨리 해결 해 드릴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한국 총판중 메이커봇에서 인증한 메이커봇 기술자가 특급 기술자 포함 6명으로 제일 많고 모든 기술자가 가장 오랜된 특급 기술자로부터 훈련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3.   50회이상 3D 프린팅 강의를 한 특급 기술자로 부터 강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학교 고객님께서 학생들이나 선생님대상으로 강의를 요청하십니다. 짧게는 2~3시간, 많게는 5일간 강의를 요청하십니다. 타사에서는 절대로 이런 서비스를 지원받기 힘들겁니다. 많은 학교에서 강의 소감을 적어 주셨습니다. www.yrobot.co.kr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강의도 가능한 전문가가 있습니다.

 


건강이 최고의 행복입니다

 

메이커봇  ( MakerBot )의 상세한 정보는

http://www.yrobot.co.kr/사이트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뉴스레터에서는 빅랩의 사례에 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영일교육시스템은 고객님의 행복을 위해서 좋은 제품만을 제안하는 착한 기업입니다.

고객님을 위한 순수한 마음을 가진 회사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 제42탄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3D 프린터 세계 넘버원 제조사 메이커봇, 로보즈, 빅랩, 라이즈, 엠코 한국 총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