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Technology’s Leader!

Home > 무료특전 > 메일메거진

What's news

영일교육시스템이 아주대 ‘대기업 못지않은’ 강소기업 10곳 중 1곳으로 선정되었습니다.

Admin

(주)영일교육시스템이 아주 히든 챔피언 10개사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데일리 | 아주대'대기업 못지않은' 강소기업 10곳 선정


- 대학생이 직접 평가···크레듀·네오바이오텍·스눕바이 등 뽑혀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아주대가 대학생들이 직접 평가해 뽑은 강소기업 10곳을 선정·발표했다. 

아주대는 3일 교내에서 열린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에서 재학생들이 뽑은 ‘아주 히든 챔피언’ 10개사를 발표했다. 규모와 인지도는 대기업에 못 미치지만 실력과 경쟁력을 갖춘 숨겨진 강소기업을 선정한 것이다. 

이를 위해 아주대는 지난 10월 재학생 50여명을 선발해 10개조로 히든 챔피언 발굴단을 구성했다. 발굴단은 11월 한 달 동안 후보 기업들의 △임직원 수 △매출액 △복지수준 △기술력 △시장 내 위치 등을 종합 평가해 10개의 옥석을 가려냈다. 교육·제조업·IT·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크레듀·네오바이오텍·쎄트랙아이·이화다이아몬드공업·스눕바이·모트렉스·아이렌소프트·영일교육시스템·이트너스·쏠리드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주대 관계자는 “우리나라 청년실업률이 10%를 넘는 등 어려운 취업상황 속에서 학생들에게 역량 있는 강소기업을 소개할 목적으로 올해 3월 처음 히든 챔피언 선정을 시작해 이번으로 두 번째를 맞았다”며 “학생들의 취업 희망 영역을 대기업 일변도에서 강소기업 등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주대는 히든 챔피언 선정 이후 강소기업 중심의 채용 박람회를 개최하고, 취업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조재형 대학창조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이 직접 선후배 또는 본인을 위해 기업을 분석하고, 선발하는 과정을 거쳤다”며 “강소기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개선이 우리나라 취업시장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대 학생들이 선정한 강소기업 10곳



출처 : 이데일리